교사뭐먹지?(맛집)

맛과 양, 재미까지 포기할 수 없다면? 홍대 그동네떡볶이 리뷰(내돈내산/후기)

석크라테스 2024. 7. 16. 17:30

떡볶이는 항상 옳다.

 뭘 먹을지 모를 때 떡볶이는 항상 좋은 선택지가 된다. 매콤달콤함이 한국인 입맛에 기본적으로 잘 맞고 가격도 대개 합리적이기 때문이다. 홍대에 방문한 김에 검색해보니 비주얼이 아주 훌륭한 떡볶이 집이 있었다. '그동네떡볶이'였다.

간판이 없어 한 눈에 발견하긴 어렵다.
입간판을 보고 알 수 있다.
앞에 메뉴판이 있는데
미리 주문받기 위함인 듯 하다. 외국인들이 많은 홍대 특성상 외국어 메뉴판도 준비되어 있다.
대기는 수기 작성이고 입장 시기가 되면 사장님께서 직접 이름을 부르신다.

 수기로 기록하고 직접 호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부를 때 자리에 없으면 순서가 밀리게 된다.

협소한 공간이기에 자리별로 호불호가 있을 듯 했다. 2024 한정 이벤트로 넌센스퀴즈를 진행중이었다.

 필자도 도전을 외치고 도전해봤는데, "대통령 선거의 반대말은?" 이라는 비교적 쉬운 문제를 출제해주셨다. 정답은 "대통령 앉은거!"

셀프바의 모습. 앞접시와 단무지, 수저와 온육수가 준비되어 있다.



바 형태의 좌석 위에는 가방과 짐 등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노력이 돋보였다.
화장실은 건물 밖에 따로 있었다.
식사 전 셀프로 챙긴 온육수, 진짜 냉면 온육수 같은 맛이었다.
나온 치즈폭포 라볶이
라볶이기에 라면사리도 가득 들어있다.
모둠튀김도 주문했다.

 모둠 튀김은 랜덤하게 나오는 지 모르겠지만 우리가 받은건 단호박 2개, 고구마 2개, 새우 1개, 오징어 1개였다. 

유린기 김밥도 주문했다.

 이 집에는 김밥도 시그니처메뉴인 듯 했다. 다양한 김밥이 준비되어 있었다.

도전으로 받은 제로콜라까지!

후기

 전반적으로 음식 맛이 훌륭했다. 치즈가 가득 들어가 신전떡볶이와 좀 비슷한 맛이 났지만 카레맛이나 매운맛은 없는 신전맛이었다. 치즈를 토치로 구워서인지 불향도 살짝 올라오는 것이 치즈에 자신이 있는 듯 했다. 라볶이로 주문하면 라면사리가 많이 들어있어서인지 양이 많았다. 확실히 떡볶이 1인분보다는 많았다!

 튀김은 바작바작한 느낌, 눈꽃같은 튀김옷이 떡볶이와 함께 먹었을 때 만족도가 높았다. 오징어와 새우 등 속재료는 평범.

 유린기 김밥이 치즈폭포떡볶이보다 더욱 시그니처같았다. 우선 다른 곳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메뉴인데다 맛이 아주 좋았기 때문! 양념간장옷을 입은 닭튀김이(안심인 듯 하다) 김밥 속 다른 재료들과 함께 조화를 이룬다. 다른 테이블에서는 갈비 김밥도 많이 시키시는 듯 했다. 그것 또한 매력있는 메뉴처럼 보였다. 김밥은 꼭 먹기!

 김밥을 싸주시는 사장님께서 넌센스 퀴즈를 주도하신다. 공간이 협소해서 민망함이 앞서지만, 어쩌면 도전을 기다리고 계실지도 모른다. 방문한 시간 동안 도전한 사람은 우리뿐이었는데 사장님께서 추가 넌센스 퀴즈도 몇 개 던져주시니 즐거운 시간이었다. 출제하신 문제는 쉬운 것이었지만, 어려운 넌센스퀴즈도 굉장히 많이 알고 계시는 듯...! 맛과 즐거움까지 챙길 수 있는 그동네떡볶이, 강력 추천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