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하게 쌓이는 앱테크, 모니모(monimo) 심층 리뷰
삼성 금융 계열사를 쓰는 분들이라면 더욱 좋아요!
다양한 앱테크들이 넘쳐나는 오늘날, 아는 분들은 이미 사용하고 계실 모니모에 대해 소개해보겠다.
모니모는 삼성의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하나의 앱에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 출시한 지 어느새 3년이 다 됐지만 아직도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까 하여 꼼꼼히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삼성증권, 화재, 카드, 생명 등 삼성 금융관련 상품에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모니모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 적립 혜택까지 있으니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계좌를 연동하면 본인의 자산 현황을 한 눈에 알 수 있고, 소비와 투자에 대한 분석도 가능하다. 신용점수와 건강점수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모니모 레벨이 높을수록 젤리상점에서 교환했을 때 추가 적립률이 높아진다. 이러한 점 때문에 삼성 계열 상품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면 모니모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앱테크로서의 기능은?
1) 젤리 챌린지
매 월 중순쯤 다음 달 챌린지가 열린다. 만보기의 경우 다양한 앱에서도 진행되는 만큼 익숙한 기능인데 모니모 만보기의 장점은 1) 5,000보라는 적은 목표 2) 워치 연동 가능이다.
아무래도 삼성 헬스 등 안드로이드 폰과 관련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어서인지 워치 연동을 지원한다. 애플워치의 경우 확인은 못해봤지만 갤럭시워치가 지원된다는 점에서 아마 되지 않을까 싶다.
도전에 성공하면 매일 젤리를 1개씩 얻을 수 있고 한 달 모두 성공 시 스폐셜 젤리 1개를 제공한다.
기상 챌린지의 경우 최근 토스에서도 시작한 미라클 모닝과 비슷하다. 시작은 모니모가 더 빨랐던 것으로 기억한다. 기상 시간을 챌린지 시작 전에 정해두고 해당 시간에 앱에 들어와 출석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주말과 공휴일은 자동으로 체크해주는 점도 장점이다. 다만 젤리는 안준다.
만보기와 마찬가지로 도전에 성공하면 매일 젤리를 1개씩 얻을 수 있고 한 달 모두 성공 시 스폐셜 젤리 1개를 제공한다.
2)젤리 빙고
빙고 이벤트의 경우 그냥 해당 탭에 가서 시키는 것만 하면 스티커를 주는 시스템이라 어려울 것이 없다. 가입을 해야 하거나 상품이 있어야만 달성되는 경우는 없기에 쏠쏠한 젤리 수급처라고 할 수 있다.
3) 모니스쿨
이번에 새로 생긴 젤리 이벤트. 1주일에 한 개씩 퀴즈가 열리며 힌트를 보면 맞출 수 있게 되어있다. 정답 시 3개, 오답 시 1개를 받을 수 있다.
4) 이달의 미션
아직 개봉되지 않아 이미지가 없지만 전반적으로 빙고 이벤트와 유사하다. 시키는 대로 상품 구경을 하고 오면 젤리를 1개씩 주고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스폐셜 젤리를 준다.
5) 친구 초대
여타 앱테크 앱에서도 진행되는 초대 이벤트이다. 친구가 코드를 입력하면 스폐셜 젤리를 1개씩 준다. 입력한 친구에게도 1개를 주니 상부상조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추가 이벤트로 5천원씩 더 준다고 하는데 무제한은 아니고 5만원이 최대다.
[초대코드 : N6HAKMA] 혹시 필요하다면 필자의 코드를 살짝 남겨보겠다.
출금
젤리 상점을 통해 교환된 모니머니는 계좌를 연동해 현금처럼 출금할 수 있다. 일반 젤리는 1~20원 미만으로 적립되는 듯 하고 스폐셜 젤리는 100원 이상 적립된다. 과거에 비해 적립률이 조금 낮아졌다고 한다. 그래도 꾸준히 참여한다면 1달에 평균적으로 10,000원 이상 벌게 되는 듯 하다.
젤리는 삼성증권과 연동하여 바로 투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자동으로 소액투자를 진행하게 되는데 필자는 별도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사용하지는 않았다.
필자의 경우 만보기나 기상미션을 최대로 채우지 않았음에도 10월 한 달동안 9863원을 모을 수 있었다. 열심히 한다면 더 많은 금액을 모았을 것이다.
혹시 아직 이용해보지 않았다면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기념일 등에 진행되는 이벤트도 다양하고 나름 쏠쏠한 적립을 보장한다. 또한 글이 마음에 들어 설치한다면 아래의 초대코드를 활용하여 상부상조 하는 것도 좋겠다.
[초대코드 : N6HAKMA]
모니모 전용 저축보험이 궁금하다면 윗 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