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사뭐먹지?(맛집)/국밥로드

의정부 국밥로드 1, 시내 순대국 맛집, 햇빛촌 순대국

by 석크라테스 2024. 6. 30.

의정부에 맛있는 국밥집 없나?

의정부에서 나고 살면서 다양한 식당을 갔지만 늘 아쉬움이 남은 메뉴가 있었으니 바로 국밥이다. 무슨 국밥이 유명한 동네도 아닌데 국밥을 논하냐고 물을 수 있지만, 본래 상남자의 소울푸드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국밥 아니겠는가? 그래서 의정부에도 이러한 국밥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식당이 없을까 하는 마음에 새로운 시리즈로 준비해보았다.

*식당 선정 기준은 각종 포털사이트 후기, 지인들의 후기 등을 종합하여 고를 예정이다.

첫 번째 식당은 햇빛촌 순대국이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카카오맵에서 높은 평점을 유지하는 모습

카카오맵 후기들은 기본적으로 굉장히 엄격하다. 우스갯소리로 카카오 3.5 이상이면 맛집 보장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 사실 카카오맵 이용자들은 '서비스'에 굉장히 예민하여 별점이 낮더라도 한 번 들어가서 후기를 직접 보는 편이 좋다. 음식맛은 좋지만 서비스가 안좋은 경우에도 별점을 1~2점으로 달아버리기 때문이다. 와중에 리뷰는 솔직하게 '음식맛은 좋지만~' 등으로 달아주시기 때문에 서비스에 둔감하다면 훌륭한 맛집을 찾을 확률이 높다.

지도를 따라 찾아간 햇빛촌 순대국
고물가에도 어느정도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해주는 것이 국밥의 매력 아닐까? 순대국 종류는 모두 8,500원이다.
술, 음료, 반찬, 물 모두 셀프다.
순대국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순대

서비스로 제공되지만 순대, 간, 허파 모두 훌륭하다.

셀프코너는 위와 같다.

다데기는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아 꼭 셀프로 챙겨야 한다. 고들빼기무침이 이 집의 포인트 중 하나.

후추와 새우젓은 상에 있다.
얼큰 곱창순대국과
그냥 순대국이다.
곱창, 순대, 고기가 넉넉하게 들어있는 모습.
자부심이 넘치는 멘트들도 준비되어 있다.
점심시간에는 합석도 가능하다고 한다.

후기

밑반찬부터 순대국까지 깔끔하게 맛있다. 순대국은 순대뿐만 아니라 각종 부속고기가 들어가고 심지어 곱창순대국으로 주문하여 곱창까지 들어갔는데도 잡내가 거의 안나는 편. 국물도 진한, 말 그대로 진국이다.  얼큰이 붙은 메뉴들은 확실히 얼큰하여 매운 음식을 잘 못먹는 편이라면 비추천이다.

밑반찬 중 깍두기와 고들빼기 무침이 아주 나이스! 국밥과도 잘 어울린다. 첫 식당부터 아주 훌륭한 곳을 찾아 만족스러운 개시. 카카오맵의 신뢰도가 한 층 더 높아지는 곳이었다. 앞으로도 새로운 국밥집을 탐구해보겠다. 첫 번째 식당인 햇빛촌 순대국은 대만족! 추천드린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