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어떻게 쓸 것인가?
이 귀여운 키보드를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한다.
https://www.8bitdo.com/
업데이트 링크를 눌러도 된다.
버튼 설정법
우선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면 키마다 기본적으로 부여해줄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유용한 기능으로는 'Short cut'에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쓸만해보인다. 매크로는 'Keys' 옆에 매크로에 들어가 새로운 매크로를 만들고 Start를 누른 후 원하는 키를 입력한 후 녹화를 종료하면 버튼에 등록할 수 있는 매크로가 생긴다. 특정 키에 부여하기 위해서는 우클릭을 누르고 'achive'를 눌러주면 된다. 다만 치명적인 단점이 여기서 등장한다.
1) 소프트웨어는 반드시 유선 연결을 해야지만 작동한다. 무선 리시버로 연결된 상태에서는 키를 설정할 수 없다.
2) 설정한 프로필은 키보드 왼쪽 위 하트버튼을 눌러야 적용된다.
3) 설정한 프로필에서 듀얼 슈퍼버튼 설정이 안된다.(중요) 이게 오류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개인 프로필에서 듀얼 슈퍼버튼 설정이 등록되지 않는다.
*듀얼 슈퍼버튼 설정
1) 키보드 왼쪽 위 별모양을 누른다.
2) 설정하려는 큰 버튼을 누르고 있는다.
3) 원하는 키를 입력한다 (ex. 컨트롤 누르고 C = Crt+c/ 복사)
그래서 개인 프로필 기능에서는 큰 듀얼버튼의 설정을 이용하지 못하는게 좀 반쪽짜리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어떻게 쓰면 좋을까?
개인만의 취향들이 있겠지만 블로그를 쓰는 데 좋은 기능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듀얼버튼 설정에 캡쳐와 붙여넣기를 부여하니 무척 편했다.
이렇게 설정해두니 각종 사이트에서 필요한 부분을 캡쳐하고 붙여넣는 과정이 무척 빨라졌다.
어쩌면 내가 아직 잘 모르는 부분이 있어 개인 프로필 설정에서 슈퍼버튼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다. 이 부분이 해결되면 추가로 글을 써보겠다. 아무튼 아주 편하고 즐거운 사용자경험을 제공한다. 앞으로 즐거운 컴퓨터 사용이 될 것 같다.